" 종업원 강제추행 사건, 피해자와 합의 성공 "
의뢰인은 식당을 운영하는 대표로 종업원으로 채용한 피해자와 업무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신체를 추행한 것과 관련하여 고소가 되었고, 수사기관에서는 피해자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피의자에 대하여 불구속 기소처분을 하였습니다.
-

피해자는 고소 당시부터 엄청난 심리적인 피해를 주장하면서 피의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였고, 피의자는 계속해서 범죄 사실을 부인하다가 기소가 된 이후에 피해자에게 범죄 사실을 인정하면서 합의 의향을 전달하였으나, 피해자는 피의자와 절대 합의를 하지 않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 사건의 경우 나이차가 20살 이상 나는 피의자가 종업원으로 채용 된 피해자를 지속적으로 추행한 사건이었기 때문에 피해자가 엄벌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계속해서 제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자와 적절한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실형까지 선고될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.
법무법인 태림 성범죄전문대응팀 박상석 변호사는 우선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피의자가 진심을 담아서 작성한 자필 반성문을 수 차례 피해자에게 전달하였고, 피해자의 국선변호인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
조력의 결과:
법무법인 태림 성범죄전문대응팀 박상석 변호사의 적극적인 소통 및 노력으로 인해 합의 추진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를 하였습니다.